선교기도편지

본문 바로가기

선교기도편지

(태국) 엄청난 양의 마약을 적발한 태국 경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동남아선교정보센터 작성일24-04-22 21:03 조회9회

본문

(사진) 기자들에게 1,100만 달러 상당의 마약을 보여주는 토라삭 경찰청장(우측에서 2번째)

 

태국의 마약 단속 경찰은 2023 9 28 미화 1,100 달러 상당의 마약을 적발해 압수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압수된 마약은 나라 역사상 단일 적발 가장 많은 양이었다.

태국, 미얀마, 라오스가 만나는 이른바 골든트라이앵글 황금의 삼각지대는 반복적인 단속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마약, 특히 메스암페타민 밀수의 중심지였다.

경찰은 9 27 늦게 나콘빠톰(Nakhon Pathom) 중심부의 건물을 급습해 4명의 남성을 구금하고 거대한 은닉물을 적발했다.

새로 임명된 토라삭 숙위몬(Torsak Sukwimol) 경찰청장은이것은 지금까지 압수된 마약 가장 규모 하나라고 말했다. 그는 기자들에게 1,500 개의야바(yaba)’ 지역 도처에서 생산되고 소비되는 메스암페타민 알약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유엔마약범죄사무소(United Nations Office on Drugs and Crime) 따르면 2022 태국 경찰은 5 4천만 개의 알약을 압수했는데, 이는 2017년에 압수한 것보다 이상 많은 양이었다. 토라삭 장군은 이번에 압수된 것에는 400kg 크리스탈 메스와 450 덩어리의 헤로인도 포함되어 있다고 말했다. ‘크리스탈 메스(crystal meth)’아이스(ice)’라고도 불리는 중독성이 매우 강한 마약이다. 

이번에 적발된 엄청난 양의 마약은 치안이 허술한 태국 북부의 국경을 넘어 들어온 것으로, 조직의 그룹이 이를 소규모 밀매업자들에게 넘겨주기 전에 일시적으로 보관하고 있던 것이었다. 토라삭 장군은우리는 2 동안 그들을 감시해 왔으며 은신처를 찾으려고 노력해 왔습니다라고 말했다[The Straits Times, 2023/9/28]


 


이전 게시글 보기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