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캄보디아의 교육환경 시스템의 현황 및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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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현정 작성일24-07-14 23:06 조회222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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캄보디아는 풍부한 천연자원 보유, 고대 유적지의 관광자원 활용, 세계 경제위기에 대한 정부의 적절한 정책대응 등으로 최근 10년 간의 경제성장과 사회개발을 이끌어 오고 있지만, 국가가 목표로 하는 발전수준의 달성을 위해 사회경제 개발역량의 확충, 부패한 지배구조와 열악한 인프라 등의 개발 저해요소들과 경제성장에 따른 지역간 불균형 발전으로 실업, 저임금, 빈곤 등의 심각한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수립된 국가전략개발계획(NSDP, National Strategic Development Plan) 2009-2013을 바탕으로 사각(四角)전략을 세워 다방면의 개혁정책을 추진하고 있고, 그 중 경제 및 사회발전의 원동력이 될 인적자원 개발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캄보디아 정부는 ‘모두를 위한 교육’(Education For All)이라는 ‘교육발전정책 2003-2015’ 아래 열악한 교육환경의 개선을 통한 평등하고 보편적인 교육의 제공을 위한 노력과 기술직업교육훈련(TVET: Technical and Vocational Education and Training)에 의한 실질적인 직업훈련으로 숙련인력 양성을 이루기 위한 노력을 주도해 오고 있다. 

 

(전문은 첨부파일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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